VLAR change

앞으로는 GPU 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나쁜 계산 효율을 보이는 VLAR 워크유닛은
더 이상  GPU 에 할당되지 않는다.

7월 14일 Technical News 에 올라온 Jeff Cobb 글에 의하면
Angle Range 가 0.12 이하인 VLAR 워크유닛은 CPU 에서만 계산되어지도록 변경된다고 한다.

그리고 Angle Range 가 0.12 이하인 VLAR 워크유닛은 이제 워크유닛 이름 뒤에
24ap10ac.5329.23789.13.10.105.vlar 이런식으로 .vlar 이라는 표시가 붙게 된다.

지금까지는 VLAR 워크유닛을 만나면 강제로 취소해버리는 vlarkill 최적화 도구로 인해 워크유닛전송서버가 vlarkill 최적화 도구가 설치되지 않은 일반 참여자를 만날때까지 취소된 워크유닛을 재전송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수준의 불필요한 네트워크 트래픽이 발생했었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그런 불필요한 트래픽이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동안 VLAR 워크유닛을 계산해 내느라 간단한 인터넷 이용에도 끊김현상을 보이던 GPU 들도 정상적인 동작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CPU 에서도 VLAR 워크유닛을 계산하는데 더 긴 시간이 필요하게 되겠지만 CPU 에서는 버벅임도 없고 계산하는데 걸린 시간에 비례하게 합리적인 Credit 보상이 이뤄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할 것이 없다.

코드 변경 부분 링크

07/13/10:16:28 Changeset [846] by korpela

Creative Commons Lic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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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y 299,792,458 on August 2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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